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랜드로버의 설립 70주년을 기념해 ‘네버 스탑 디스커버링(Never Stop Discovering)’ 캠페인을 통해 우리 문화유산과 자연환경의 가치를 알린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한국내셔널트러스트와 함께 전개하는 이번 캠페인은 5월부터 12월까지진행된다. 한국내셔널트러스트의 ‘이곳만은 꼭 지키자’ 공모전을 통해 시민유산으로 지정된 110여 개의 보전대상지 중 매달1곳을 선정해 시민유산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되짚어본다.
매달 선정된지역에 지역 전문가와 사진가, 작가가 직접 답사해 보전대상지에 담긴 이야기와 가치를 담은 콘텐츠를 제작한다. 제작된 콘텐츠는 랜드로버 코리아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일반에공개해 우리의 소중한 문화유산과 자연유산의 가치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한국의 자연 및 문화유산 보존을 위해 매년 진행되는 ‘제16회 이곳만은 꼭 지키자’ 보전대상지 시민공모전에 3천만 원을 후원한다. 발굴 및 선정 과정에서 진행되는 답사시 험지주행이 많은 점을 고려해 올 뉴 디스커버리 등 차량도 함께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내셔널트러스트는1958년 영국에서 시작된 내셔널트러스트 운동의 정신을 이어받아 2000년에출범한 비영리 단체이다. 그린벨트 보전운동을 시작으로 각종 개발사업으로 사라져 가고 있는 자연유산과문화유산 보호에 앞장서 왔다. 올해로 16회를 맞은 ‘이곳만은 꼭 지키자’는 보전가치가 높지만 훼손 위기에 처한 자연 ·문화유산을 시민들이 직접 추천하고 전문가들이 선정해 보전 방안을 모색하는 한국내셔널트러스트의 대표적인 캠페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