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배 커지는 신기한 카라반, 뷰ER 3X
  • 김재민
  • 승인 2018.08.29 12:06

casual_4.jpg

RV 제작 업체들은 제한적인 공간을 가진 카라반이나 모터홈의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확장하기 위한 색다른 아이디어를 접목하고 있다. 모터홈이나 카라반의 측면이나 지붕을 외부로 슬라이드-아웃 방식으로 빼내는 방법을 주로 사용하고 있지만, 여기에 그치지 않고 독특한 방법으로 제한된 공간을 확장하는 시도를 시도하고 있다. 

0000.jpg

이번에 소개하는 카라반은 실내 크기를 무려 3배까지 확장이 가능한 구조를 가진 카라반이다. 가히 공간 확장의 귀재라고 불릴만한 자격을 가지공 있다. 프랑스의 캠핑카 제조업체인 뷰ER에서 제작한 3X 모델이 그 주인공이다. 이동이나 보관 시에는 길이가 2.6m에 불과하지만 확장하면 길이가 세 배까지 늘어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뷰어 3X의 시작은 코인 티슈와 같았다. `평소에는 작지만 언제든지 크기를 키울 수 있고, 내부에는 캠핑에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춘 카라반`이 콘셉트였다. 3단으로 펼쳐지는 망원경에서 영감을 얻어 2009년 관련 특허를 취득했으며, 2012년부터 제작 및 판매에 돌입했다.

01.jpg



변신 전 3X의 크기는 전장 2.6m, 전폭 1.9m에 불과하다. 하지만 버튼 하나만 누르면 자동으로 크기가 3배로 커진다. 걸리는 시간도 20초에 불과하다. 크기가 커지면서 바닥에 고정되어 접혀 있던 가구들도 알아서 제자리를 찾아가기 때문에 실내가 엉망이 될까 걱정할 필요도 없다.

02.jpg

03.jpg

슬라이딩식 문을 열고 내부로 들어서면 최대 4명이 사용할 수 있는 실내(확장 시 12제곱미터)가 펼쳐진다. 내부는 프랑스 태생이라는 사실이 새삼 떠오를 정도로 심플하면서도 세련되게 꾸며졌다. 실내는 거실을 비롯해 부엌, 화장실, 샤워실, 침실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거실에 있는 소파를 커다란 침대로 활용할 수 있게 하거나, 거실 뿐만 아니라 부엌, 침실 등 곳곳에 수납공간을 마련하는 등 좁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한 것이 인테리어 포인트다.


좁다고 해서 갖춰야 할 것을 덜 갖춘 것은 아니다. 거실은 테이블과 ㄷ자 형태의 소파로 근사하게 꾸며졌으며, 부엌은 130L의 용량을 담을 수 있는 냉장고는 물론 싱크대, 가스레인지 등을 갖췄다. 침실도 1,400mm X 1,900mm의 더블침대를 기본으로 놓는 등 알뜰하게 속을 채웠다.

04.jpg

05.jpg

06.jpg

주문자의 입맛에 맞게 실내외를 내 마음대로 꾸밀 수 있다는 점도 3X의 차별화된 특징이다. 제조업체인 뷰어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내외부를 내 마음대로 커스텀 할 수 있다고 설명하며 다양하게 꾸며진 3X를 예시로 보여준다. 예시에 따르면 단순히 색상뿐만 아니라 색상에 맞게 소재도 다르게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뷰어 3X의 판매 가격은 2만 4,000유로, 원화로 환산 시 약 3,000만 원이 넘는다.

07.jpg

08.jpg

09.jpg

10.jpg

11.jpg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