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남성은 BMW 여성은 벤츠에 관심 많아
  • 모토야편집부
  • 승인 2019.01.25 09:27

SK엔카 직영 자동차 유통 플랫폼 SK엔카닷컴이 최근 차량 조회수를 성별/연령별로 집계한 결과 남녀 모두 국산차에서는 그랜저 HG를, 수입차에서는 남성이 BMW 5시리즈, 여성은 벤츠 E-클래스를 가장 많이 조회한 것으로 나타났다.

참고이미지_SK엔카 남성 연령별 조회수 순위-2.jpg

이번 집계는 2018년 4분기 동안 SK엔카닷컴의 홈페이지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이용자가 모델의 세부 정보를 얻기 위해 매물을 클릭한 총 조회수를 남성과 여성으로 나눠 20대에서 60대까지 연령별로 산출한 결과다. 조회수는 남성이 여성보다 약 12배 정도 많았고, 이 중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연령대는 남성 30대였다.

참고이미지_SK엔카 여성 연령별 조회수 순위-1.jpg

집계 결과 성별/연령별 특성을 살펴보면 우선 남성 20대는 국산차 중 아반떼 AD, 수입차 중 BMW 3시리즈(F30)를 가장 많이 조회했다. 첫차 구매가 많은 시기인 만큼 다른 연령대에 비해 준중형급의 베스트셀링카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 30대와 40대는 관심도가 비슷했다. 두 연령대 모두 그랜저 HG, 올 뉴 카니발, BMW 5시리즈(F10), 벤츠 E-클래스(W212)가 1위부터 4위를 차지했다.

표_SK엔카닷컴 연령별 모델 조회수 순위-3.jpg


여성 순위 집계에서는 수입차보다 국산차에 대한 관심도가 월등하게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연령이 낮을수록 경차나 준중형차에 관심이 모아졌다. 여성 20대와 30대는 각각 아반떼 AD와 레이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였다. 2위~5위까지도 경차와 준중형차가 순위를 나눠 가졌다. 여성 40대에서 1위와 2위는 그랜저 HG와, 올 뉴 카니발이 차지해 남성 40대와 다르지 않았지만 3위~5위까지는 수입차가 아닌 국산 경차나 준중형차가 차지했다. 여성이 남성보다 첫차를 사는 시기가 늦고 승차감보다는 실속을 중요시하는 것으로 추측해 볼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