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렉서스 코리아, 컨슈머인사이트 수입차 서비스/품질 만족도 1위 달성
  • 모토야편집부
  • 승인 2019.10.02 13:05

토요타 코리아가 2019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Insight) 자동차 기획조사결과 토요타가 수입차 부문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및 ‘초기품질(TGW-i)’ 2개 항목에서 1위, ‘내구품질(TGW-d)’에서 2위, ‘서비스 만족도(CSI)’에서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01.jpg

같은 계열에 있는 렉서스 코리아의 경우에는 같은 조사에서 수입차 부문 ‘서비스 만족도(CSI)’ 및 ‘내구품질(TGW-d)’ 2개 항목에서 1위,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와 ‘초기품질(TGW-i)’ 항목에서 2위를 차지했다. 렉서스 코리아는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3년 연속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02.jpg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자동차 기획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구입 의향자 총 101,145명을 대상으로 지난 7월에 실시되었다.

토요타 코리아와 렉서스 코리아의 대표를 겸하고 있는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은 “토요타를 사랑해주시고 아껴주신 고객분들이 있었기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토요타의 기본철학인 ‘고객제일주의’를 바탕으로 정성을 다해 고객만족을 실천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으며, 렉서스 브랜드의 성과에 대해서는 “렉서스에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고객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고객과의 인연을 소중히 여기며 모든 순간들이 감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토요타 코리아와 렉서스 코리아는 이번 결과에 대해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성원에 보답하고자 10월 한 달간 ‘고객사랑 리워드 프로모션’과 ‘CSI No.1 고객감사 프로모션’을 각각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