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을 품은 로시니 450TD카라반 1부
  • motoya
  • 승인 2015.04.08 00:00

1908년 타버트사의 창업자인 알프레도 타버프는 태어났다. 헨리 포드가 제작한 T모델이 출시된 해이기도 하다. T모델은 1972년까지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이 된다. 알프레도 타버트는 1934년에 슈바인프루트에 차체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을 설립한다. 1973년 그의 카라반 생산공장에서 작업 중 심장마비로 숨질 때 까지 25,000여대의 카라반을 생산했다. TABBERT nose라고 불리는 "Rear-ventilated roof"는 현재까지도 생산되는 카라반에 적용되고 있다.


이번에 소개할 카라반은 오페라와 종교음악, 실내악과 가곡 등의 유명 작곡가인 ROSSINI(이하 로시니) 등의 이름을 따서 덧입힌 로시니 450TD이다.


타버트의 차체 외부면은 Deep 엠보싱(Hammer effect sheet metal in white) 처리된 패널을 사용해 시각적으로 부드럽고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지붕면은 GFC 소재로 우박이나 강우 등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외형은 단아하면서 스포티한 모습을 지향하고 있다. 타버트가 개발, 적용한 "Rear-ventilated roof"(공기가 카라반의 전면에서 후면으로 자연스럽게 흐를 수 있도록 곡선형으로 디자인한 루프)디자인이 충실히 반영되었다.



전면은 타버트사를 표시하는 방패모양 내부에 모자이크 패턴과 곰 형상을 반절씩 나누어 고유의 휘장문양으로 표현했다. 유럽의 명문 프리미어리그의 축구구단의 로고와도 흡사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크롬 소재의 손잡이와 더불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기에 충분한 조건을 가지고 있다. 전면의 인상을 좌우하는 또 하나의 상단 수평 막대는 타버트 레터링 위로 위치한다. 지붕 면과의 명확한 구분을 만들어 내는 캐릭터 라인의 역할을 수행한다. 수납공간에는 20kg 단위의 가스통 두 개를 수납할 수 있는 봄베와 스페어타이어가 마련되어 있다. 추가적으로 다양한 캠핑 용품도 수납할 수 있다.




우측 면은 전면에서 후면으로 이어지는 루프라인이 도드라지게 표현된다. 바로 "Rear-ventilated roof"가 적용된 디자인이다. 일반적으로 각진 전면과 후면을 가진 카라반들과는 많은 차이가 있다. 디자인과 공기 흐름을 위한 타버트사의 유일한 실루엣이다. 또한 면에 부착된 크롬 수평 막대는 밋밋하기 쉬운 면의 느낌을 입체적으로 돋보이게 한다. 상단부에는 확장 어닝을 설치할 수 있는 레일이 마련되어 있다. 침실 전용창과 주방 전용창은 각각의 위치에서 실내를 밝혀주는 역할을 수행한다. 출입구 바로 위로는 어닝 설치 후, 어닝의 밑 공간을 환하게 밝혀주는 LED 전용등이 부착되어 있다. 침실 전용창 밑 하단부에는 수납공간과 트루마 히터의 열기 배출구가 나란히 배치되어 있다.



좌측 면은 중앙 부위에 휘장과 로시니 레터링이 함께 표기되어 있다. 우측면과 마찬가지로 상단부에는 어닝을 설치할 수 있는 레일과 그 밑으로는 크롬 수평 막대가 설치되어 있다. 창은 화장실 전용, 거실공간 전용 두 개가 부착되어 있다. 화장실 전용창 밑으로는 화장실 카트리지 수납공간, 거실 전용창 밑 하단부에는 청수 인입구, 휠하우스 좌측으로 외부 전원 인입구가 마련되어 있다.



후면은 가장 출중한 인상을 가지고 있다. 자동차의 것과 비교해도 뒤처지지 않은 테일 램프와 범퍼는 입체적으로 안정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낸다. 카라반의 이동에 필요한 손잡이는 분리형이 아닌 일체형으로 가로로 길게 부착되어 있다. 범퍼의 양끝을 치켜 올린 디자인과 동일한 모형이다. 상단의 수평막대는 전면과 마찬가지로 지붕 면과의 명확한 구분으로 후면의 독립된 이미지를 보여준다. 중앙에 크기가 가장 큰 창이 부착되어 있다.



제원상 외부의 전장X전폭X전고는 6690X 2320X 2620mm, 실제 사용되는 내부의 크기는 4700X2160X1960mm이다. 공차중량은 1140kg, 타이어 사이즈는 205/65 R 15이다. 취침인원은 성인 4인용이다. 주행을 위해서는 트레일러 전용면허가 필요하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