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트럭으로 만든 캠핑카_에볼루션
  • motoya
  • 승인 2016.01.26 00:00

잉글랜드의 모터홈 제조사 RS 모터홈스는 가내 수공업을 기반으로 시작한 기업이다. 올 해로 25년을 맞이하는 RS모터홈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상용차와 트럭, IVECO의 상용차, 폭스바겐의 상용차를 기반으로 모터홈을 주로 제작한다. 이번에 소개할 모터홈은 RS모터홈에서 제작되는 모터홈중 가장 큰 크기를 자랑하는 에볼루션 모델이다. 에볼루션 모델의 길이는 9.1미터에서 12미터까지 이르며 총 6가지 트림으로 구분된다. 이중 길이 9.1미터, 모델명 에볼루션 X1 트림을 소개한다. 모터홈의 기반이 되는 섀시는 메르세데스-벤츠의 트럭인 Atego 1024모델이다. 5.1리터 디젤 엔진에 수동 6단, 8단/9단 자동변속기를 물려 231마력의 성능을 발휘한다.



전체적인 인상은 로보트처럼 느껴진다. 특히. 전면은 더욱 그렇다. 영화 트랜스포머에 등장할 것만 같은 외형이 인상적이다. 큼지막한 삼각별은 라디에이터 그릴의 상단부에서 고급스런 분위기를 만들어 낸다.



외부의 특징은 적재함의 크기다. 스키, 카누, 바이크, 제트 스키 등과 같은 크기의 레저용 기구도 거뜬히 적재할 수 있다. 후면의 오각형 형태로 돌기된 디자인은 유럽의 유명 축구 구단의 휘장처럼 장식되어 있어 더욱 매력적인 모습을 만들어 낸다. 좌측에는 출입구와 4개의 창이, 우측으로는 3개의 창이 개방 감을 높여준다. 창은 침실, 주방, 거실, 화장실 관련 전용 창이다.



10미터 이상 되는 모델에는 우측 면이 외부로 슬라이딩 아웃(Sliding Out)되는 구조로 내부 면적을 더욱 확장시킬 수 있다.



내부는 외부만큼이나 고급스러운 화려한 구성이다. 내부는 운전석 뒤로 거실공간, 주방과 화장실, 그리고 가장 끝으로 트윈베드가 배치되어 있다. 내부의 천정과 만나는 상단 영역에는 전체적으로 수납공간을 배치했다.


거실공간에는 소파와 테이블이 제공된다. 부드럽고 포근한 가죽 시트는 가정의 소파처럼 품질 면에서 우수하다. LED TV와 DVD가 포함된 오디오 시스템이 제공되어 더욱 흥미로운 공간이 된다.



주방은 175리터 냉장고, 가스레인지, 가스오븐레인지, 전자레인지, 싱크대 등으로 구성된다. 원목 무늬 소재 패널로 구성된 주방은 클래식한 분위기 일품이다. 사용하기에도 편리한 일자형 구조다.



맞은편에는 성인 2인이 사용할 수 있는 식탁과 소파가 연계해서 자리잡고 있다.



화장실은 독립된 형태로 침실과 함께 독립된 공간으로 연출이 가능하다. 주방과 거실 공간과 완벽하게 분리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진다. 화장실 내부에는 별도의 샤워부스가 제공된다. 세면대와 변기, 적당한 수납공간도 사용이 편리하다. 거실과 마찬가지로 LED TV와 DVD가 포함된 오디오 시스템이 아늑하고 포근한 분위기를 배가시켜 준다.



침실은 트윈베드 형태도 디자인했다. 화장실과 연계되어 있어 사용에 따른 동선을 최소화했다. 침실 및 공간은 적재공간으로 전술한 레저 장비들을 수납할 수 있는 영역이다.



내부에서 사용되는 물은 270리터 청수통, 233리터의 여분의 청수통에 저장 할 수 있다. 사용된 물이 저장되는 270리터 오수통도 제공된다. 난방은 알데 통합 시스템을 구축해 동계 시의 추위를 견디게 했다. 45암페어 12볼트 배터리 차저, 2.9KW 발전기, 컨버터, 80리터 LPG 탱크, 230볼트 외부 전원 연결구 등도 설치되어 있다. 현지 판매가는 VAT포함하여 165,000 유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