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산 멧돼지 국내상륙! - 로마 레이저백
  • 모토야
  • 승인 2020.12.28 10:22

‘대(代 )를 이어 타는 카라반’이라는 말이 에어스트림사의 카라반을 대표하듯, ‘오지에 최적화된 카라반’이라는 말은 로마 카라반사의 카라반을 대표한다.

에어스트림사는 미국을 대표하는 최고급 카라반을 만드는 회사로 역사가 거의 80년에 가깝다. 로마 카라반사는 호주를 대표하는 오지 전용 카라반을 만드는 회사로 역사가 에어스트림사보다 10년 정도 더 오래된 90년에 이른다.

오랜 시간동안 쌓인 오지 전용 카라반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계 각지에 카라반을 수출하고 있다.

국내에는 W.K RV(대표이사 김도형)가 로마 카라반사와 정식 딜러 계약을 맺고 수입해서 판매하고 있다.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서 9,500만원이다. 호주에서 직접 수입하려고 하면 약 1억 2천만원에서 1억 5천만원 정도의 비용이 소요된다고 한다.문의 1855-3822.

이번에 소개하는 모델은 로마 카라반사의 레이저백(Razorback 이하, 레이저백) 22ft 모델이다.

제원상 크기는 길이 8,900mm, 너비 2,350mm, 높이 2,850mm이다. 취침 인원은 최대 6명이다. 축하중은 최대 3,500kg이며 청수통은 95L 2개를 장착해서 총 190L 청수를 확보할 수 있다. 오수통은 95L이다.  

레이저백 22ft 모델은 오지 전용 카라반으로서의 자격에도 충실한 사양를 탑재하고 있다.

차체 하부는 A 프레임과 보디 프레임은 아연 각관 통프레임으로 설계해서 강성을 확보하고, 차체 하부는 통 알루미늄, 상부는 복합 알루미늄 패널을 적용했다.

여기에 700mm의 지상고를 바탕으로 오지 주행에도 안정적인 주행을 위해 두 개의 축에 고정 코일 스프링과 강력 쇼크업소버,그리고 전기식 브레이크 시스템을 적용했다.

차체 하부에는 전방위로 주황색 로크 슬라이드(Rock Slide)를 설치해 바위나 나무 밑둥과 같은 물체로부터 차체를 보호한다.

효율적인 견인과 주행을 위해서는 프레임 보디를 가진 차량을 견인차로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외부에서의 눈에 띄는 시설은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주방이다.

주방은 외부로 꺼내 사용할 수 있는 구조로 강력한 레일 위로 설치되어 제공된다. 모두 스테인리스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2구 가스레인지, 싱크볼, 수전, 덮개가 있는 바비큐 시설로 구성된다.

외부 테이블과 외부 오디오 시스템도 장착되어 있어 외부에서 편리하고 차별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상부에는 5m 어닝이 장착되어 있다. 거대한 크기만큼 노지에서 넉넉한 휴식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수납공간도 넉넉하게 제공된다. 전면에는 체크 플레이트 소재로 200L 수납함, 측면에는 차체를 관통하는 대형 수납공간이 자리한다. 전면 수납함에는 10kg 가스통 2개를 고정할 수 있는 가스 붐베도 제공된다.

옵션으로 전후방에 W,K RV에서 직접 제작해서 장착하는 250L 수납함을 장착하면 수납공간을 더 많이 확보할 수 있다.

이외에도 침실/거실/화장실/주방 전용창, 화장실 카트리지 카세트 보관함, 220V 소켓, 12V 소켓, USB 포트 등이 차체 전방위에 자리한다.

내부는 6,858mm에 이르는 길이 덕분에 쾌적한 공간을 바탕으로 카라반이 아니라 오피스텔과 같은 인상을 풍긴다.

거실은 연계된 주방과 명확하게 분리할 수 있는 벽을 세워 독립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ㄷ’자형 소파와 테이블로 이뤄진 거실은 성인 4명이 사용할 수 있으며, 침대로도 변환해서 사용할 수 있다.

 

거실을 감싼 3개 면에는 전용 창과 천정에는 해키창이 설치되어 있어 높은 개방감을 선사한다. 또한 상부 7개의 캐비닛장도 개수와 크기에 있어 사용 편의성이 높다.

주방은 여타의 카라반과 확연하게 높은 사용 편의성을 제공한다. 특히 상판 너비가 2.03m에 달해조리 시 사용 편의성이 매우 높은 편이다. 일반 가정의 주방과 비교해도 부족함이 없다.

주방은 가스레인지 덮개가 제공되며 3구 가스레인지와 1구 인덕션, 그릴, 가스 오븐, 싱크볼, 수전, 정수기, 184L 도메틱 냉장고, 전자레인지, 다양한 수납함 등으로 구성된다. 맞은편에는 냉장고와 7.5kg 드럼 세탁기와 수납함이 자리한다.

싱크대와 세탁기 사이의 통로는 너비가 1.15m에 달해 동선이 매우 편리하다. 레이저백 22ft 모델에서만 느낄 수 있는 편안함이다.

샤워실과 화장실은 각각 독립식으로 서로 마주하며 자리한다.

샤워실은 여유로운 공간으로 편안한 샤워가 가능하다. 내부는 샤워기 및 수전, 전용 환기팬으로 구성된다.

화장실에는 고정식 변기가 설치되어 있으며, 무릎 공간이 넉넉해 사용이 편리하다. 이외에도 세면대, 수전, 수납장, 거울, 전용창, 전용팬 등이 제공된다.

침실은 4인 가족이 취침해도 충분한 크기를 가진 2,300X1,960mm의 침대가 자리한다. 여기에 좌우 1,000 X 900mm 크기의 침실 창과 후면 창, 그리고 천정 헤키창으로 통해 높은 개방감을 확보할 수 있다.

침실 상부에는 캐비닛장을 비롯한 침실 전용 220V 소켓,  USB 포트, 12V 소켓 , 침실 독서등 , 24인치 TV, 트루마 히터 조작 패널, 조명 스위치, 수납장 2개 등의 편의 시설이 제공된다.

레이저백 22ft 모델은 풀옵션을 제공한다. 사양은 아래와 같다.

청수탱크 용량 190L(95L 2개), 오수탱크 용량 95L, AGM 배터리 100Ah 2개, 트루마 히터 2개, 서스펜션-리프 스프링 및 빔 액슬, 전기 브레이크, 코너 스태빌라이저, 전면/측면 체커 플레이트, 알루미늄 복합패널, 지붕-원피스 유리 섬유, 5m 어닝, 어닝 LED 라이트, 독립식 화장실 및 샤워실, Cooker-가스 3 개 및 전기 호브 및 그릴 1 개, 냉장고-184L 3 Way, 전자 레인지-20L, 가스레인지 후드, TV 안테나, 스테레오 CD 플레이어, 세탁기-드럼세탁기, 전기/가스 온수기, 인산철 배터리, LG 24인치 TV, Truma Aventa Comfort 루프 에어컨, 태양광 패널 200W 등

 

오지에서의 색다른 나만의 감성 캠핑을 즐기고 싶다면 레이저백 22ft 모델을 추천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