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카닷컴, AI 차량정보등록 솔루션 ‘모바일진단’ 도입
  • 모토야
  • 승인 2021.01.12 09:59

국내 최대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이 자체 개발한 AI 차량정보등록 솔루션 ‘모바일진단’을 1월부터 전국 엔카 광고지원센터에 도입한다고 밝혔다. 엔카닷컴은 2019년부터 플랫폼 내 신뢰할 수 있는 정확한 매물 정보 등록을 위해 AI 혁신기술 개발에 착수했으며, AI 기술 고도화와 베타 테스트 등을 거쳐왔다. AI 기술로 완성된 ‘모바일진단’은 올해 1월 전국 엔카 광고지원센터에 도입돼, 해당 센터에서 등록되는 엔카진단 차량 정보를 확인하는데 활용된다.

 

엔카가 자체 개발한 ‘모바일진단’은 차량 외부와 내부 사진만 등록하면 번호판, 옵션, 주행거리, 세부모델 등의 차량정보들을 AI가 판별하고 입력해준다. 옵션, 세부모델, 주행거리 등은 중고차 가격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정확한 정보 전달이 핵심이다. 엔카닷컴은 ‘모바일진단’을 통해 보다 정확한 차량 정보를 전달하고 나아가 신뢰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힘쓴다는 방침이다. 또한 차량 정보 판별은 AI가 진행하되, 직원들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셀링포인트를 발굴하도록 해 센터 내 차량 등록 과정의 효율성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엔카닷컴 사업총괄본부 박홍규 본부장은 “‘모바일진단’의 개발과 도입으로 보다 정확하고 효율적인 차량 정보 전달이 가능해졌다”며 “앞으로도 신뢰도 높은 서비스를 위해 지속적으로 고민해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 편리한 중고차 플랫폼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