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에 완벽을 더한 캠핑카, 테라 X7
  • 모토야
  • 승인 2021.05.02 21:22

캠핑카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일까? 라고 묻는다면, 개인적으로 서슴없이 주행 시 안전한 주행을 위한 하체 보강과 전자 기기를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풍족할 만한 전기 사양을 꼽겠다. 물론 여기에 넉넉한 청수 용량과 오수 용량, 그리고 편안한 내부 편의 사양도 빼 놓을 수 없는 중요한 사항이긴 하다.

전술한 모든 사항이 비교적 잘 적용된 모델이 국내에 존재한다. 바로 미스터캠퍼에서 출시한 테라-X7 모델이 그 주인공이다.

미스터캠퍼는 비교적 늦게 국내 캠핑카 시장에 뛰어든 후발 업체이다. 그러나 미스터캠퍼의 윤중헌 대표이사는 캠핑카를 구입해 캠핑을 즐겨온 국내 1세대 캠퍼로 그동안의 캠핑을 통해 쌓인 경험을 테라 시리즈에 반영해 출시부터 고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모았다.

이번에 소개하는 모델은 미스터캠퍼의 하이앤드 모델인 2021 테라-X7 모델로 소비자의 의견을 좀더 수렴해서 불편함을 최소화한 모델이다. 여기에 부가세와 개소세를 포함한 판매 가격은 8,500만원이다. 경쟁 모델 대비 경쟁력 높은 가격으로 볼 수 있다. 문의 1688-0018

테라 X7 모델의 기반이 되는 차는 기아차의 봉고3 축연장 모델이다. 전체 길이는 약 6.4m이다.

외형은 전투기의 모형을 형상화해서 디자인했지만, 일반 소비자들은 로보트인 건담을 연상한다고 이야기 한다. 이런 외형은 경쟁 모델과는 확연히 다른 디자인으로 많은 1톤 캠핑카 중에서 단연 군계일학처럼 차별하는 자태를 뽐낼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한다.

특히 벙커와 연계한 지붕 위로 설치한 스포일러가 전체적으로 날렵하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자아 내는 역할을 한다. 좌우 스포일러 사이와 후면 지붕에는 기본으로 태양광 패널 320W급 3장이 설치되어 총 960W의 태양광패널을 통해 날씨가 좋은 날은 최대 시간당 60~65Ah의 전기를 생산한다.

약 60Ah 정도의 전기는 여름철에 19.m2(6평) AC벽걸이형 에어컨을 작동하기에는 충분한 용량이다. 

여기에 540Ah 인산철 배터리를 두 개 장착해 총 1,080Ah의 전기를 사용할 수 있다. 이 또한 기본으로 장착하는 기본 사양이다. 

1,080Ah 인산철 배터리와 960W 태양광 패널을 통해 한 여름에도 전기는 부족하지 않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테라 X7의 가장 큰 장점이다.

특히, 보조 배터리인 인산철 배터리가 방전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저전압감지 자동 시동 장치를 장치해 전압이 12V로 떨어지면 자동으로 시동을 켜, 보조 배터리를 충전시켜 13V까지 올린 후, 자동으로 시동이 커진다. 옵션으로 장착할 수 있는 사양이다.

Iot까지 개발하고 있어, 약 두 달 후에는 원격으로 캠핑카의 도난 경보, 각종 전기 기기 관리 및 작동 등이 가능해 진다. 옵션으로 장착할 수 있는 사양이다.

안정적인 주행을 위한 하체 보강 작업도 눈에 띄는 부분이다. 기본사양으로 강력 쇼크업소버를 앞/뒤 각 바퀴에 장착하며, 판스프링에는 우레탄 부싱 보강한다. 또한, 고정식 코일 스프링과 후륜에는 50mm 허브스페이스 작업을 통해 안전한 주행을 도모한다.

여기에 200L 청수통과 화장실, 주방 전용 70L 오수통이 듀얼(140L)로 설치되어 사용 편의성을 높였고, 겨울철 동파를 예방하기 위해 D2 무시동 히터 토출구를 침대, 외부 수납공간, 설비실 내부에 설치해서 효과적으로 배관 시설를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언더 베드에 설치된 오수통의 배관라인을 없애고, 실내에서 직배수 방식으로 내부에 배관을 설치해서 사전에 동파를 예방할 수 있다.

특히, 2021년형 테라 X7 모델부터는 국내 최초로 캠핑카 내부를 비스포크 콘셉트를 적용해 산뜻하고 따듯한 파스텔 톤의 내부를 실현했다.

벙커 베드는 성인 1명과 어린이 1명이 취침할 수 있는 공간이며, 3중 단열 처리해서 결로 없이 따듯한 취침이 가능한 공간이다. 물론 온수 매트나 전기 매트를 사용할 수도 있다.

소파는 “ㄷ”자형 구조로 색상은 그레이, 블루, 다크 블루 3가지 색상 중 선택해서 적용할 수 있다.

소파와 테이블은 침대로도 변형해서 사용할 수 있다. 침대의 크기는 2,000X1,400mm로 성인 2명의 취침이 가능하다.

거실 공간 전용 27인치 TV와 블루투스 기능을 가진 오디오 시스템이 제공되어 엔터테인먼트을 즐길 수 있다.

주방은 가장 많은 변화를 거친 공간이다. 비스포크 콘셉트를 극명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부장은 비스포크 콘셉트를 적용한 색상으로 마감해서 산뜻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그동안 작아서 사용 편의성이 떨어진 싱크볼은 가정의 싱크볼과 견줄 수 있는 크기가 큰 싱크볼을 적용해 사용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

주방 확장 패널도 전개했을 경우, 출입구를 사용할 수 있는 크기로 장착해서 내외부로의 출입 동선을 크게 개선했다. 

이외에도 150L 냉장고, 전자레인지, 이동식 인덕션, 상부 캐비닛장을 제공하며, 전면에는 알루미늄 타일 마감으로 관리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

조리 시 음식물이 침대로 튀겨 오염시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아크릴 패널로 주방과 침대 사이에 가림막을 설치했다.

화장실은 고정식 변기와 비스포크 콘셉트 수납장을 설치했고, 세비앙 접이식 세면대를 가진 샤워기가 설치되어 사용에 따른 편의성을 개선했다.

화장실 바닥은 기본적으로 난방이 가능해 겨울철에도 따듯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가장 후방에는 고정식 가로 침대가 자리한다. 침대의 크기는 2,000X1,400mm로 성인 2명의 취침이 가능하다.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으며, 내부에는 27인치 TV와 히터 토출구, 선반과 캐비닛장 등이 자리한다.

테라 X7은 수려한 외모를 바탕으로 단단한 하체, 빈틈없는 전기 사양, 비스포크 감성의 내부 가구, 원격 관리 가능한 Iot 등 모든 면에서 인기 만점인 모델입니다.

2021년 5월6일(목)부터 5월9일(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스포츠 레저 박람회에서 테라 X7, X6 모델 직접 볼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