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원이 다른 리무진, 벤츠 스프린터 VIP 11
  • 모토야
  • 승인 2021.09.28 17:17

국내 RV 시장에도 특별한 차를 기반으로 제작된 모델들이 등장하고 있다. 대표적인 예가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인 스프린터 519CDI 모델로 제작한 리무진 모델이다.

국내에도 이미 제일모빌, 화이트하우스 등에서 519 CDI 모델을 기반으로 이동식업무용 차량을 제작해서 판매한 적이 있다. 그러나 판매에 따른 구매층의 부족으로 현재는 단종된 상태이다.

이번에 소개하는 모델은 에스모터스에서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인 스프린터 519CDI 엑스트라 롱바디 모델로 제작한 리무진 VIP 11 모델은 판매와 렌트가 가능해, 전작과는 달리 소비자들로부터 폭 넓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스프린터 VIP 11 모델은 에스모터스에서 구조 변경을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스프린터 519 CDI 엑스트라 롱바디 모델을 11명이 탑승할 수 있는 리무진 모델로 제작됐다.

외부는 메르세데스-벤츠를 상징하는 삼각별로 인해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일품이다. 여기에 차체의 하단부에 별도의 스포츠 바디 키트를 장착해 더욱 역동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을 제공한다.

 

검은색으로 틴티드된 프레임리스 창은 더욱 날렵한 느낌을 전달하며 자태를 뽐낸다.

슬라이딩 도어를 열면 자동으로 외부로 돌기하는 전동 슬라이딩 발판이 제공되어 승하차에 따른 편의성을 높여 준다.

상용차임을 직감할 수 있는 부분은 후륜에서 찾아볼 수 있다. 많은 짐을 내부에 싣고 안정적인 주행을 위해 복륜을 채용된 점이다. 여기에 에어서스펜션을 장착해 차체의 높이를 높이고 낮출 수 있어, 더욱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후방의 테일게이트를 열면 트렁크 바닥을 낮춰 더욱 많은 양의 물건을 실을 수 있는 구조의 트렁크가 나타난다.

 

골프백을 6~7개 정도 실을 수 있고, 상부 선반으로는 보스턴백을 실을 수 있다. 선반 밑 면에는 옷걸이가 설치되어 있어 연예인이 사용할 경우, 많은 양의 옷을 보관할 수 있다.

 

내부는 고급스러움 그 자체라고 말할 정도로 화려하고 멋지다. 가장 먼저 내부 바닥은 요트에 시공하는 4번 코팅된 장판이 시공되며, 천정에는 고급 가죽과 무광 하이그로시 패널로 마감되어 있고, 벽면에는 퀼트 처리한 가죽으로 마감해서 고급스러움을 배가했다.

 

여기에 RGB 조명을 앰비언트 조명을 설치한 천정과 바닥 무드등이 설치되어 있어, 매력적인 실내 공간을 연출한다. 내부 높이 또한 높아, 동선이 편리한 것도 빼 놓을 수 없는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고개를 숙이지 않고 내부 공간을 사용할 수 있다.

일단 운전석과 탑승 공간 사이에는 격벽이 설치되어 있어, 이동 시 완전히 독립된 후방 탑승 공간을 제공한다.

 

격벽에는 전동으로 올리고 내릴 수 42인치 스마트 TV가 설치되어 있다.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후방 탑승 공간에서 운전석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위해서는 TV를 내리고 하면 된다.

 

격벽에는 2개의 접이식 시트가 설치되어 있다. 2열 시트와 함께 거실 공간으로 사용이 가능한 구조이다. 테이블은 별도로 구매하면 된다.

 

접이식 의자 사이에는 도매틱 냉장고가 제공되어, 간단한 식료품을 보관할 수 있다.

운전석에서도 격벽에 설치한 TV 및 내부 조명, 전자 기기, 냉장고 등 다양한 기능을 조정할 수 있다.

 

2열 시트는 최고급 리무진 시트로 등받이 기울기, 슬라이딩, 종아리 받침대, 열선, 통풍, 안마 기능이 제공된다. 사용 편의성이 매우 높아 주행 중 편안한 휴식이 가능한다.

 

더불어 시트에 앉아서 사용할 수 있는 220V 소켓, 12V 소켓, USB 포트, 컵홀더 등의 편의 시설이 제공된다. 이 편의 시설은 2열, 3열, 4열 시트 모두에 제공된다. 단, 격벽의 TV를 조작하는 버튼은 2열 시트에만 제공한다.

 

2열의 우측 시트에는 운전석과 통화할 수 있는 전화가 설치되어 있다.

 

3열 시트는 2열 시트 바닥보다 조금 높은 높이를 가지고 있다. 시트는 2열 시트와 같은 시트 및 기능을 제공하며 2열 시트 못지 앉은 편안함을 제공한다.

 

가장 후방에 자리한 4열 시트는 3명이 앉을 수 있는 벤치형 시트 구조를 가지고 있다. 평상처럼 평평하게 펼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지만, 후방 격벽 때문에 최대 45도 정도까지만 눕힐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4열 시트에 장착한 종아리 받침대까지 모두 펼치면 어린이 1명 정도는 충분히 누워서 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후방 격벽에는 2개의 공기청정기가 설치되어 있어, 내부 공기 상태에 맞춰 공기를 깨끗하게 정화할 수 있다.

 

스프린터 VIP 11 모델의 가장 큰 장점은 내부에서 외부 풍경을 볼 때 느낄 수 있는 폭 넓은 개방감이라고 할 수 있다.

 

창의 너비와 높이가 높아 마치 KTX와 같은 높고 시원한 개방감을 확보할 수 있다. 풍경이 좋은 바다, 강, 산 등에서 여유롭고 편안한 쉼을 느낄 수 있는 내부 구조를 가지고 있다. 여기에 앰비언트 조명까지 더해지면 더욱 감성적인 차별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냉방은 대형 버스에 장착하는 에어컨이 지붕 위로 장착되어 쾌적한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

 

에스모터스에서 판매 및 렌트할 수 있는 스프린터 VIP 11 모델은 주로 법인에서 리스를 통해서 구입하며, 연예기획사, 웨딩 업체 등에서 장기 렌트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개인의 경우에는 특별한 기념일에 렌트하거나, 단체 골프 행사 시에 이용한다고 한다.

 

에스모터스에서 제작하는 스프린터 VIP 11 모델은 특별한 이동과 쉼을 위한 좋은 리무진이다. 문의.010-5215-2467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