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코리아 - 새로운 모습으로 태어난 포드의 대표 대형 세단, 2013년형 뉴 토러스 출시
  • 모토야
  • 승인 2012.05.31 00:00





- 포드코리아, 강력한 성능과 다양한 편의장치, 세련된 디자인으로 무장한 뉴 토러스 공개

- 6단 셀렉트시프트 자동 변속기, 자동 연료 차단 기능, 스마트 배터리 관리 기능, 액티브 그릴 셔터, 전자식 파워 보조 스티어링(EPAS) 등으로 연료 효율성 증진

- 다양한 운전자 및 동승자 보호기능 탑재로 스마트 세이프티 추구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대표이사 정재희, 이하 포드코리아)는 포드의 베스트셀링 모델이자 아메리칸 대형 세단의 선두주자인 토러스의 2013년 모델을 공개했다. 

토러스는 포드를 대표하는 대형세단으로 1985년 출시 이래 2011년까지 900 만 대 이상 판매된 포드의 상징이다. 2013년형 뉴 토러스는 강력한 성능과 향상된 연비, 섬세한 기술 및 세련된 디자인으로 새로 태어났다. 고효율의 파워와 연비를 전달하는 3.5L V6 Ti-VCT엔진을 채택해, 기존 V6엔진에 비해 향상된 파워와 연비를 달성했다.

대형 세단 시장의 판도를 바꾸는 섬세한 기술

뉴 토러스에는 기존에 없었던 액티브 그릴 셔터, 전자식 파워 보조 스티어링(EPAS), 토크 벡터링 컨트롤 등의 첨단 기능이 대거 탑재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뉴 토러스는 6단 셀렉트시프트(SelectShift) 자동 변속기를 탑재해 연료 효율성 및 드라이빙 성능을 동시에 향상시켰으며, 액티브 그릴 셔터는 엔진 냉각과 속도에 따라 차량 그릴 개폐를 조절해  공기역학을 향상시켰다. 이 외에도 뉴 토러스에는 연료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자동 연료 차단 기능(ADFSO, Aggressive Deceleration Fuel Shut Off), 스마트 배터리 관리 기능, 전자식 파워 보조 스티어링(EPAS) 등과 같은 섬세한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뉴 토러스의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은 코너링을 부드럽게 해주는 토크 벡터링 컨트롤(Torque Vectoring Control) 과 커브 컨트롤(Curve Control) 기능을 통해 더욱 안정감을 더했다. 토크 벡터링 컨트롤 기능은 차량이 코너 주행 시, 앞쪽 휠 안쪽에 아주 미세하게 브레이크를 걸어 부드럽게 회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커브 컨트롤 기능을 통해 운전자는 속도를 줄이지 못한 상태에서 커브길에 진입했을 때, 센서 감지로 이를 파악하고 브레이크 컨트롤을 활용하여 속력을 조절할 수 있다.




역동적인 디자인과 다양한 편의 장치

뉴 토러스는 기존 모델에 비해 더욱 세련된 외관 및 인테리어 디자인을 갖추었다. 토러스 라인업에 새롭게 활기를 불어넣은 2010년형 모델을 기반으로, 뉴 토러스는 더욱 남성적인 매력을 풍기는 후드를 채택했으며, 새로워진 리어범퍼와 LED 테일램프 디자인은 고급스러우면서도 안정적인 자태를 만들어냈다. 이로 인해 차량의 크기나 무게를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뉴 토러스는 더욱 날렵하고 단단해진 이미지를 선사한다.

또한 포드의 독점적인 기술인 액티브 모션(Active MotionTM)으로 구성된 멀티 컨투어 시트는 운전자의 근육 피로를 덜어주도록 설계되었다. 허리와 허벅지 부분에 있는 7개의 공기 쿠션으로 시트의 곡면을 자유롭게 조절하면서 부드럽게 마사지할 수 있어 운전자의 혈액순환 및 쾌적하고 안전한 운전을 돕는다. 이와 함께, 오토하이빔 헤드램프, 마이키 제어키, 음성인식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싱크(SYNC®)와 연동된 마이포드 터치(MyFord Touch™) 시스템, 390와트 12개 스피커를 갖춘 서라운드 오디오 시스템, 시큐리티 코드 키리스 엔트리 키패드와 스타트 버튼, 자동 주차 기능 등 다양한 편의 장치를 갖추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더했다.

- 스마트한 안전장치

연료 효율성, 성능 뿐만 아니라 운전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뉴 토러스는 운전자의 앉은 위치 및 체구 등에 따라 터지는 속도를 자동으로 조절해 탑승자를 보호하는 세이프티 캐노피(Safety Canopy®) 커튼 에어백과 측면 에어백,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충돌 알림 시스템 등 운전자와 동승자의 안전을 배려한 안전 기능이 대거 탑재되어 있다.

포드코리아의 정재희 대표이사는 “뉴 토러스는 강력한 성능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다시 태어나 대형 세단 시장의 지각 변동을 예고하고 있다. 섬세한 기술과 함께 대형 세단으로서 보기 힘든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한국 소비자들에게 전 세계 베스트 셀링카로의 모습을 다시한번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2013년 뉴 토러스는 또한 현재 상영 중인 헐리우드의 대표 블록버스터 영화, ‘맨인블랙 3’에서도 주인공의 차로 그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3.5L V6 Ti-VCT엔진을 탑재한 뉴 토러스의 국내 판매 가격은 VAT를 포함, SEL 모델이 3,875 만원, 리미티드 모델이 4,455만원이다. 또한 뉴 토러스는 올 가을, 포드의 대표적인 고출력, 고연비 엔진인 에코부스트 2.0 모델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