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워진 미니 컨트리맨의 화려한 언베일링
  • 박병하
  • 승인 2014.09.25 00:00

BMW 그룹 코리아는 9월 25일,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미니 전 모델을 체험할 수 있는 미니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를 열었다. 본 행사는 미니의 모든 패밀리를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미니 Driving Experience 2014는 미니 특유의 고카트(go-kart)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BMW 드라이빙 센터 인스트럭터의 강의와 드라이빙 스킬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으로 취재진을 맞았다.




컨트리맨은 미니 브랜드에 있어 대단히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미니 브랜드의 급성장을 일궈낸 컨트리맨은 현재 브랜드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다. 컨트리맨의 출시 이후, 미니 브랜드의 글로번 판매량이 93%에 달하는 성장을 일궈냈기 때문이다. 한국 시장에서는 2013년 1,443대의 판매를 보였으나, 8월 컨트리맨의 출시 이후 2014년 8월까지 1,635를 판매를 이뤄냈다. 새 모델로 고객을 맞은 컨트리맨은 보다 강화된 상품성으로 지난 9월 15일에 출시되어 시판에 들어갔다.




본 행사에서는 미니 미디어 시승 행사 외에도 새롭게 출시된 뉴 미니 컨트리맨의 공개했다. 새로워진 미니 컨트리맨은 클래식한 미니의 독창적인 아이덴티티와 스포츠 액티비티 비히클(Sport Activity Vehicle)의 실용성을 접목한 모델로, 전술했듯이, 미니 브랜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인기 모델이다. 이번에 출시된 컨트리맨은 기존 컨트리맨의 6가지 모델 구분을 단순화시켰다. 쿠퍼 D, 쿠퍼 D ALL4, 쿠퍼 SD ALL4와 JCW 컨트리맨 등 4가지로 선보이며 편의사양은 대거 늘리는 한편 가격 상승을 줄였다. 특히 쿠퍼 SD 컨트리맨 ALL4의 경우 기존 옵션 사양을 유지하며 가격은 270만원 저렴해졌으며, 쿠퍼 D 컨트리맨 ALL4의 경우 다양한 사양이 추가되었으나 기존 모델 보다 110만원 인상으로 가격 상승폭을 최소화 했다.




새로운 컨트리맨의 외관은 새롭게 구성된 육각형 라디에이터 그릴 디자인으로 더욱 강인하고 개성있는 인상을 지니게 되었다. 또한 ALL4 사륜구동 모델에는 전·후면 범퍼와 측면에 오프로드용 스키드 플레이트가 기본 적용되어 차량을 보호해 준다. 아울러, 정글 그린(Jungle Green), 미드나이트 그레이(Midnight Grey), 스타라이트 블루(Starlight Blue) 등 3가지의 새로운 바디 컬러가 추가됐다. 인테리어는 미니의 트레이드 마크인 중앙의 원형속도계와 회전속도계의 배경 컬러가 진회색으로 변경되었다. 미니 쿠퍼 D 컨트리맨 ALL4 모델의 경우, 운전자가 스티어링 휠에서 손을 떼지 않더라도 차량의 전자 기기를 조절할 수 있는 3-스포크 스타일의 다기능 버튼이 탑재된 스티어링 휠, 운전자의 자세를 유지해주는 스포츠 시트, 천연 가죽 시트 마감 등의 인테리어 사양이 추가됐다. 이 밖에도 쿠퍼 D 컨트리맨와 쿠퍼 D 컨트리맨 ALL4 모델에는 새로운 디자인의 휠을 적용했으며 쿠퍼 D 컨트리맨 ALL4와 쿠퍼 SD 컨트리맨 ALL4, JCW 컨트리맨 모델에는 미니 컨트리맨 최초로 LED 안개등이 적용됐다.



쿠퍼 D 컨트리맨과 쿠퍼 D 컨트리맨 ALL4, 쿠퍼 SD 컨트리맨 ALL4에는 2.0 디젤엔진이 탑재되어 최대 출력은 112에서 143마력, 토크는 27.5 ~ 31.1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JCW 컨트리맨의 경우 트윈스크롤 터보 차저 엔진이 장착되어 최대 출력 218마력과 최대 토크 28.6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가격은 기본 모델인 미니 쿠퍼 D 컨트리맨이 부가세 포함 3,990만원, 쿠퍼 D 컨트리맨 ALL4는 4,360 만원, 쿠퍼 SD 컨트리맨 ALL4는 4,900만원, 최상급 성능의 미니 JCW 컨트리맨은 5,790만원으로 책정되어 소비자를 기다린다. 또한 새로운 컨트리맨은 수입차 최초의 가치 보장 할부 프로그램인 미니의 스마일 할부 금융 프로모션의 론칭으로 접근성을 높인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